서브배너

시설 및 입실시험

home Home 화살표 고시지원 화살표 고시반 소개 화살표 숙정원

숙정원
1. 숙정원은?
숙명여대 정치외교학과에서는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정외인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국제기구 및 외무고시 준비반을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외무고시의 폐지에 따라 국립외교원 선발시험을 준비하는 모임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국제기구 및 외무고시 준비반인 숙정원 부제, ‘CHNAGE(Challenge, Humanity, Activity, New frontier, Global leadership, Encourage)'라는 이름으로 첫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숙정원운 앞으로 세계의 공무원이 되기 위해 국제기구의 진출을 준비하는 학우들로 이루어져 끈끈한 연대감을 바탕으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세계의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 습득을 위해 관련 학업에 전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필드에서의 경험을 쌓기 위해 방학마다 동남아, 미주 등 전 세계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으로 인턴십 활동을 나가고 있습니다.

국제기구 진출을 위해 준비하는 학우들과 함께 우리나라의 외교를 책임질 대한민국 외교관이 되기 위해 준비하는 학우들도 있습니다. 이제 세계의 모든 나라는 외교라는 수단을 통해 국가간의 관계를 모색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우리는 한 나라의 국익을 담당하는 무거운 책임과 의무를 다해 세계를 이끌어가는 외교관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속의 인재가 되기 위해 도전정신과 인간애, 실천, 개척정신, 글로벌 리더십, 그리고 용기라는 모토로 모인 20명의 숙정원 학생들이 오늘도 각자의 꿈을 향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